수에즈 운하 '에버기븐호 부양성공' HMM 희망봉우회한다고 했는데..

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수에즈 운하 '에버기븐호 부양성공' HMM 희망봉우회한다고 했는데..

경제

by 확실해? 2021. 3. 29. 21:15

본문

728x90
반응형

몇일 동안 수에즈 운하때문에 시끌시끌했는데 오늘 오후 생각보다 너무 빨리 선박 부양에 성공했다는 기사가 나왔네요 

물론 선박 부양과 수에즈 운하 정상화와는 시차가 있지만 너무나 다행인것같아요 

 

그런데 이 기사를 보자마자 든 생각이..현대상선의 희망봉우회 기사가 생각나더라구요 

저만그랬나요?ㅎ

45년만에 희망봉을 돌아 유럽을 간다고 하는데 거리는 약9천km 시간은 7일~10일 정도 더걸린다고 하니 희망봉 우회라는 결정이 쉽지만을 않았겠지만 신속하게 결정해서 뱃머리를 돌린것같네요 

스톡홀름호, 로테르담호, 더블린호, 프레스티지호 는 희망봉 우회 , 그단스크호는 대기.

 

 

그래도 출발한지 얼마되지 않았으니까 다시 돌아올수있을까? 얼마나 갔을까? 궁금해서 선박위치를 찾아봤어요 

일하기 싫어서 엄한 짓만 하네요 ㅋ

 

 

 

 

비행기나 선박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알수있는 사이트 들이 이렇게 많이있거든요 

저는 가장 위에 검색되는 트레드링스를 이용했습니다. 

#선박위치조회 #배위치조회 #현대상선선박위치조회 

 

https://www.tradlinx.com/vessel-tracking

 

선박 추적

선박 추적 - 전세계 컨테이너, RORO, Ferry 선박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해보세요.

www.tradlinx.com

회원가입해야 위치 조회가 가능한데 이메일과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되니 부담없이 가입할수있을거에요 

 

기사에서 확인한 더블린호와 로테르담호가 보이네요 일단 저 두척만 조회해볼께요 

멀리가지 않아야할텐데....

 

 

더블린호는 곧 세네갈을 지나가겠네요 다시 돌아가도 될만한 거리이긴 하나 가도 바로 운하를 이용할 수가 없으니 계속 고? 어떤 결정을 할지 궁금하네요 

 

로테르담호는 더블린호보다 조금 더 갔네요 세네갈에 있네용 

 

 

둘다 무사히 항해를 마치기를 바랍니다. 

 

이시간 가장 핫한 곳을 가봤습니다. 

현대상선 종토방 ㅋ

 

 

 

 

 

게시판에 글이 초단위로 올라오고있네요 ㅋ 

HMM관심종목 추천해놨네요 

내일 구경하다가 잠깐 담궈볼까 고민됩니다. 

 

이제 장난은 그만하고 일해야겠네요 

다들 편안한 밤되세요 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